해양수산부(장관 황종우)는 신청사 건립을 추진하기 위해 부산시 내 기초지방정부를 대상으로 부지 공모를 추진한다.해양수산부는 지난해 12월 말 부산진역 인근 2개의 건물을 임차해 사용 중이다. 신청사 건립은 북극항로를 선도하는 남부 해양수도권을 육성하기 위한 주관 부처로서의 역할을 안정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 8월까지 부지 선정을 마무리하고 2030년까지 신청사를 건립할 계획이다.해양수산부는 6월 24일 부산시 내 각 기초지방정부에 신청사 부지 공모 시행계획을 통보했고,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사흘 동안 후보지 제안서
